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음식 8

by 헬프파인더 2024. 7. 24.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음식 8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음식 8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음식 8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음식 8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음식 8 의 내용입니다. 

 



1. 통곡물 

통곡물, 특히 오트밀과 현미 등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정제된 곡물보다 2배나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 

고구마도 이와 같은 효과가 있다.  


2. 고추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만들고 칼로리를 태운다. 캡사이신은 심장 박동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약 25%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스프에 붉은 고추나 매운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된다.  



3. 강황 

카레 속에 들어있는 강황이라는 성분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나왔다.  



4. 베리류 

비타민 C가 풍부한 베리류에는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이 화합물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에 딸기와 라즈베리를 먹으면 지방을 30% 더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귤, 오렌지, 레몬 등 감귤류 과일도 이런 베리류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  



5. 렌즈콩 

렌즈콩을 비롯해 콩, 병아리콩 등 콩류는 지방은 적은 대신 섬유소가 풍부하며 혈당지수가 낮다. 

콩에는 콜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간으로부터 지방을 옮기는 데 도움이 된다. 

(생소한 식품이지만 맛은 우리가 먹는 콩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6. 견과류 

연구에 따르면, 저지방 다이어트를 할 때 호두나 아몬드 등 견과류를 곁들여 섭취하면 체중과 지방 그리고 혈당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7. 계피 

미국 농업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향신료인 계피를 음식에 4분의 1 티스푼만 타서 먹어도 당 대사를 촉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덜 쌓이도록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 생강 

생강은 마늘과 함께 천연 혈관확장제로 꼽힌다. 생강과 마늘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을 덥게 만든다. 

이에 따라 몸의 신진대사가 빨라진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20%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