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달걀이 살충제 파문을 딛고 밥상의 주인공으로 다시 자리 잡았다 허프포스트 가 달걀을 먹으면 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했다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달걀이 살충제 파문을 딛고 밥상의 주인공으로 다시 자리 잡았다 허프포스트 가 달걀을 먹으면 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했다
달걀이 살충제 파문을 딛고 밥상의 주인공으로 다시 자리 잡았다 허프포스트 가 달걀을 먹으면 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했다
달걀이 살충제 파문을 딛고 밥상의 주인공으로 다시 자리 잡았다 허프포스트 가 달걀을 먹으면 몸에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했다 의 내용입니다.
1. 두뇌 기능을 향상시킨다
달걀노른자에는 콜린이 풍부한데, 콜린은 비타민B 복합체로 신경 기능과 성장을 돕는 두뇌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더욱이 이 영양소는 태아의 두뇌 발달에 필요하므로 임신부에게 중요하다.
2. 눈에 좋다
달걀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있어 시력 감퇴를 늦추고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3. 머리카락, 손톱, 피부 건강에 좋다
달걀에 풍부한 황은 간 기능을 돕는 비타민 B의 흡수를 돕는다. 또한 황은 빛나는 머리카락, 건강한 손톱,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콜라겐, 케라틴 생산에 필요하다.
4. 체중 관리를 돕는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달걀을 먹는 것은 과체중이나 비만인 경우 체중을 줄일 수 있다.
연구팀은 달걀이나 베이글로 같은 칼로리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8주가 지난 뒤 달걀을 먹은 사람들은 베이글을 먹은 사람보다 체질량지수(BMI)가 61%나 줄어들었다.
5. 근육을 발달시킨다
달걀 한 개에는 우리 몸의 근육을 발달시키는 모든 아미노산과 함께 6g의 단백질이 있으므로 달걀은 근육 발달을 촉진하는 좋은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