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연령대별 먹어야 할 음식들 에 대하여 오늘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연령대별 먹어야 할 음식들
연령대별 먹어야 할 음식들
연령대별 먹어야 할 음식들 의 내용입니다.
1. 30대 철분 섭취가 우선!!
직장생활, 잦은 회식, 야근, 스트레스 등으로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30대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소가 있다면, 바로 철분! 철분은 만성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면역력도 높여줍니다.
■ 브로콜리
시금치보다 철분이 2배나 많아 채소 중 진정한 철분의 왕으로 꼽히는 브로콜리 익혀 먹더라도 함유되어 있는 영양가 대부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육류
채소의 철분 흡수율이 515%인 것에 비해, 육류의 철분은 우리 몸에서 3040%가 고스란히 흡수, 채소를 더하거나 레몬이 들어간 드레싱을 이용하면 철분 흡수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2. 40대 칼륨으로 질병 관리
30대에 비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체중이 늘어나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환에 대한 예방과 관리가 필요한 시기 이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는 칼륨으로 칼륜은 혈압을 낮추며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 사과
대표적인 칼륨 함유 음식 중 하나인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 아보카도
숲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에는 바나나보다 35% 이상의 칼륨이 함유된 음식으로 비타민과 섬유질, 식물성 지방까지 양질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50대 비타민, 오메가 3는 필수!!
50대에는 노화로 인한 질병과 갱년기에 대한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가 겹치며 뼈도 약해지고 우울증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비타민과 노화를 예방해주는 항산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 연어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는 심장질환과 뇌졸중, 고혈압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D도 풍부해 골다공증 고령에 따른 근육 퇴행을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아몬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아몬드, 아몬드에 포함된 풍부한 셀레늄은 노화를 지연시켜줄 뿐만 아니라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등 부족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